등록 및 휴학ㆍ복학 안내
등록
등록기간
본 등록기간 | 추가 등록기간 | ||
---|---|---|---|
1학기 | 2학기 | 1학기 | 2학기 |
2월 둘째주 | 8월 둘째주 | 3월 둘째주 | 9월 셋째주 |
등록방법
- 우리은행 : 고지서에 인쇄된 본인의 가상계좌로 입금 (가상계좌의 예금주는 학생 본인)
- 국민은행, 농협 : 가까운 지점에 고지서를 가지고 가서 납부함
- 인터넷뱅킹 납부 : 우리은행, 국민은행, 농협 인터넷뱅킹 가입자
우리은행, 국민은행, 농협 홈페이지-개인인터넷 뱅킹-로그인-세금공과금-대학등록금(농협의 경우 인터넷뱅킹에 가입되어 있지 않아도 가능)
휴학 및 복학
- 기간 : 본 등록기간 내에 특수대학원 교학팀이나 본 대학원 홈페이지 학사정보 → 각종 서식란에서 신청서를 받아 휴ㆍ복학을 신청합니다.
- 휴학은 재학 중 2회에 한하며, 휴학기간은 1회 1년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.
- 복학을 원하는 학생은 당해 학기 등록기간 중에 한하여 허가를 얻어 복학할 수 있습니다.
우리은행 가상계좌 등록금수납 서비스란?
- 가상계좌란 학생 개개인마다 부여된 가상의 계좌로서, 등록금과 학생경비를 합한 금액을 고지서에 명시된 계좌로 입금하면 자동으로 학교로 등록처리 됩니다.
- 우리은행 뿐만 아니라 타행에서도 계좌이체 등으로 본인에게 부여된 우리은행 가상계좌로 송금하시면 됩니다. (타행에서 이체 시 수수료 본인 부담)
- 등록금액 확인 및 가상계좌 확인은 http://university.wooribank.com 에서도 하실 수 있습니다.
- 입금 가능시간 : 등록기간 내 오전 9:00 ~16:00
학생증 발급
주요기능
- 신분증 기능 : 가톨릭대학교 교직원 및 학생임을 증명
- 출입통제기능 : 성심교정(부천) 도서관 출입 및 도서 대출, 반납 시 카드 이용
도서관 이용안내(성심교정 도서관)
이용시간
구분 | 개 강 시 간 | 방 학 시 간 | 비고 | ||
---|---|---|---|---|---|
평일 | 토요일 | 평일 | 토요일 | ||
대출실 | 09:00~21:00 | 09:00~17:00 | 09:00~17:00 | 휴실 | 공휴일 휴실 |
제1,2자료실 | |||||
참고자료실 | |||||
자유열람실 | 연중무휴 24시간 개방 |
도서관장은 필요한 경우 개관시간의 변경 또는 휴관할 수 있다.
대출 및 반납
- 대출방법 : 도서관 문헌정보시스템에서 자료를 검색하여 청구번호와 소장 자료실을 확인한 후 직접 도서를 찾아 대출실에서 학생증을 제시하고 대출한다.
- 반납방법 : 대출도서를 대출기간 내에 대출실로 직접 도서를 가지고와서 반납해야 하며, 딸림자료를 함께 대출한 경우 같이 반납해야 한다.
- 대출 권수 및 기간 : 대학원생은 10권을 30일 동안 대출할 수 있다.
- 성의교정 소재 특수대학원생 예약신청 : 중앙도서관 홈페이지에서 검색 후, 상세정보 화면에서 해당도서 우측의 [야간대출예약] 버튼 클릭 → 팝업창에서 수령처를 [성의교정운영팀] 으로 선택하여 신청,
특수대학원교학팀 사무실(611호)에서 대출도서 수령. 반납도 교학팀 사무실에서 처리 가능함
대출예약
대출 중인 자료를 문헌정보시스템 및 중앙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예약할 수 있으며 예약한 도서가 반납되면 우선 대출을 받을 수 있다.
대출연장
- 대출 자료를 기일 내에 반납하여야 하며, 대출 예약이 되어 있지 않으면 연장할 수 있다.
- 2회까지 연장 가능하며, 연장 후 대출기간은 연장한 날부터 30일까지이다.
연체료 및 변상
대출도서를 기간 내에 반납하지 않으면 대출이 정지되고 1일 1책 당 50원씩의 연체료가 부과되며, 30일 이상 장기 연체인 경우에는 연체료 계산 후 연체된 기간만큼 도서 대출이 금지된다. 또한 도서를 분실하거나 훼손한 경우에는 본 도서관 규정에 의하여 변상하여야 한다.
증명서 발급 안내
증명서 종류
성적증명서, 졸업(예정)증명서, 재학증명서, 재적증명서, 제적증명서
증명서 수수료
국문 1통 600원, 영문 1통 1,000원
증명서 발급 방법
창구발급
본인 및 대리인이 학생지원팀(성심교정)에 설치된 PC에서 주민등록 번호를 입력한 후 증명서를 출력하여 담당지원에게 직인 날인 후 증명서를 발급 받음.
학생지원팀(02-2164-4732)에서 근무시간 내(평일 오전9시~오후5시)에 발급함
자동발급기
터치스크린 방식으로 주민등록번호, 증명종류 및 매수를 직접 입력하여 발급 받음 (영문이름 표기가 없는 사람은 창구발급 이용)
성의회관 1층 로비(카페 안젤로 앞)에서 오전9시~오후10시까지 가능
인터넷 신청 발급(가정에서 직접 출력)
http://catholic.certpia.com 으로 접속하여 출력 가능